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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 실적발표 후 주가급등, 테마파크 회복과 구독자 수 1200만명 증가!Stocks/미국주식 2022. 2. 10. 19:01728x90반응형
안녕하세요 폴마린입니다!
디즈니가 기대치를 상회하는 실적발표 후 장외 시장에서 주가가 급등하면서 장기간 마음고생하던 주주들에게 드디어 희망을 보여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 하락장에서 정리하고 다른 종목으로 갈아탔던지라 약간은 아쉬운 마음도 있지만 디즈니와 같은 글로벌 우량주가 힘을 내줘서 전체적인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어 줬으면 좋겠네요.
CNBC , CEO Bob Chapek
디즈니 2022 1분기 실적 요약
Disney Investor Relation 실적발표 vs 컨센서스
◈ 주당순이익 (EPS) : $1.06 vs $0.63 Win
◈ 매출 (Revenue) : $21.82B vs $20.91 Win
◈ 디즈니+ 구독자 수 : 1억 2980만 명 vs 1억 2575만 명 Win
주요사항
◈ 디즈니+ 스트리밍 구독자 수 1,200만 명 증가
◈ 테마파크 매출 72억 달러 100% 성장
◈ ARPU (사용자당 이익) : $6.68로 증가
◈ TV 미디어 부문 매출 : 13% 감소
◈ 콘텐츠 판매 부문 매출 : 44% 감소
돌아온 테마파크의 절대자
인플레이션을 이겨내는 가격결정력이제 장기화된 코로나 사태로 인한 매출 부진은 마무리되어 가는 듯합니다. 테마파크의 영업실적이 작년 1분기에 비해서 2배 이상으로 뛰면서 적자였던 작년에 비해서 25억 달러 흑자로 전환하면서 디즈니의 최대 강점이었던 테마파크의 실적이 개선되고 있음이 증명되었습니다.
디즈니는 실적발표에서 " 더 많은 손님들이 테마파크를 방문하고, 브랜드 호텔에 머물며, 크루즈 여행을 예약함에 따라 수익이 증가했다"라고 밝혔습니다. 디즈니는 전 세계 테마파크의 절대적인 지위를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테마파크의 매출이 정상화될수록 매출의 회복은 빨라지게 됩니다.
투자자 입장에서 디즈니의 테마파크 하면 '가격 인상'이란 키워드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입장료, 주차비, 렌탈비, 리조트 숙박비 등 관련된 요금을 매우 빠른 속도로 인상하기로 유명하고 소비자들도 디즈니 테마파크를 간다면 비싼 돈을 쓴다는 생각 정도는 하고 가기 때문에 쉽게 받아들이며 가격이 오른다고 수요는 절대로 흔들리지 않는 엄청난 가격결정력을 가진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이러한 가격결정력은 인플레이션의 시대에서 기업의 마진율을 지킬 수 있는 강력한 무기이기 때문에 디즈니의 테마파크 실적 회복은 투자자들에게 매우 큰 호재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디즈니+, 성장성을 증명하다.
넷플릭스의 실망스러운 가입자 수 때문에 디즈니 주주분들도 엄청나게 불안하셨을 겁니다. 다행히 디즈니+는 낮았던 기대치를 가볍게 뛰어넘으면서 성장성을 입증하였습니다. 또한 더 많은 투자로 인해서 시장에서 디즈니+의 위치를 공고하게 만들겠다는 의지 또한 밝혔습니다.
디즈니의 CEO Bob Chapek은 2024년까지 디즈니+의 스트리밍 가입자 수를 기존 컨센서스였던 2억 3천명에서 2억 6천만 명으로 상향 제시하면서 디즈니+ 성장성에 대해서 언급하였고 디즈니의 CFO인 Christine McCarthy는 실적발표에서 2분기에 스트리밍에 상당한 비용을 지출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으며 "2023년까지 상당한 진전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의 부진과 겹쳐진 디즈니+의 성장은 큰 의미가 있어 보입니다. 아직은 큰 격차가 존재하지만 OTT 산업의 절대강자인 넷플릭스가 부진한 사이에 디즈니+가 시장의 점유율을 높여가면서 투자를 이어간다면 스트리밍 올인인 넷플릭스보다는 테마파크가 받쳐주는 디즈니의 비즈니스 모델이 투자자들에겐 더 선호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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