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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년 반전을 노리는 3개의 시장소외주 (PYPL, TWLO, PINS US)Stocks/투자전략 2021. 12. 25. 10:00728x90반응형
안녕하세요 폴마린입니다.
매서운 날씨의 크리스마스가 돌아온 것을 보니 이제 정말 2022년이 얼마 안남았다는 걸 느낍니다. 개인적으로 어떤 1년을 보냈는지 모를정도로 시간이 빨리 지나가 아쉽고 2022년에는 더 밝은 미래를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성과도 올리는 한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의미에서 오늘은 2021년 아쉬웠던 한해를 마무리하고 2022년에 분발해야 할 주식들을 소개하려 합니다. 큰 주가하락을 맞았지만 비즈니스 모델과 수익성에는 큰 특이점은 발견되지 않는 페이팔, 트윌리오, 핀터레스트이며 각각 2021년 23%, 22%, 45% 하락하면서 최악의 한해를 보냈습니다. 소외된 2021년을 지나 2022년에는 시장을 이끌어 주기를 바랍니다 ^^
이미지 출처 : 게티이미지
1. Paypal (PYPL US)
거대한 결제기업인 페이팔은 2021년 몇 가지 좋은 소식도 있었습니다. 아마존은 페이팔이 소유한 모바일 결제앱 Venmo를 2022년부터 받아들일 것이라 발표하였으며 아마존 내에서 결제를 할 수 없었던 페이팔 입장에서 벤모를 추가하는 것은 엄청난 희소식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또한 비트코인 또는 이더리움과 같은 암호화폐로 결제하는 기능을 도입하여 일상 지출에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원하는 많은 고객들을 끌어들이며 멈추지 않는 성장성을 발휘하였습니다.
문제는 핀터레스트 인수이슈가 나올 때부터 시작하였습니다. 핀터레스트를 인수한다는 소문이 났을 때 주가는 10%이상 하락하였으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서 경영진은 황급히 "현재로서는 핀터레스트 인수를 추진하고 있지 않다"는 발표를 하였지만 투자자들은 이상한 방향성을 보이는 페이팔을 외면하기 시작했습니다.
확실히 페이팔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지만 장기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24%의 ROE와 50억 달러의 잉여현금흐름과 같은 건전한 재무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경기 침체를 극복할 뿐만 아니라 경쟁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투자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자체 BNPL 서비스인 Paypal Credit에 투자했으며 일본의 BNPL 회사인 Paydy도 인수하면서 지속적인 BNPL 투자를 하고있습니다. 또한 개발중인 암호화폐 투자하는 플랫폼과 주식 거래 플랫폼은 페이팔의 장기적인 성장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페이팔은 최근 모든 서비스를 한 곳에 포함하는 "Paypal SuperApp"을 출시하여 방대한 사용자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교차 팬매, 판촉 및 고객들의 성장을 위한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하며 고객들이 떠나지 못하도록 할 것이며 궁극적으로 4억3000만 페이팔 사용자와 8000만의 벤모 사용자와 같은 엄청난 브랜드 인지도와 함께 회사의 경쟁력을 유지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페이팔의 PER은 현재 45부근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는 코로나로 인한 최악의 증시 분위기였던 2020년 3월과 비슷한 수치이며 이 가격대의 페이팔을 무시하기에는 너무도 매력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2. Twilio (TWLO US)
원활한 소통은 고객에게 중요한 요소입니다. 시기 적절한 문자 알림, 타겟 마케팅 캠페인 혹은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이메일을 사용하면 효과적으로 소비자를 참여시키는 기업을 발전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트윌리오가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트윌리오 플랫폼의 핵심은 기존 통신 네트워트와 인터넷을 연결하는 인프라인 슈퍼 네트워크 입니다. 이러한 플랫폼을 사용하여 개발자는 문자 메세지, 음성 또는 비디오와 같은 기능이 있는 응용 프로그램을 쉽게 만들 수 있으며 클라우드 컨택 센터를 위한 Twilio Flex, 영업업 사원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Twilio Frontline, 인공지능 기반의 마케팅을 위한 Twilio Engage를 포함하여 사전 구축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전체적으로 회사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는 경쟁업체와 차별화 됩니다.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는 최근 트윌리오를 선도적인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인정하여 더 많은 기능과 더 나은 성장 전략을 인용하였습니다. 트윌리오는 250,000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15개 분기 중 14개 분기 동안에 확장률 130% 이상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유지하였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여느 중소형 성장주들과 같은 적자주식이라는 점입니다. 트윌리오는 2021년 8,800만 달러의 마이너스가 발생하였습니다. 하지만 53억 달러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장기 부채는 10억 달러에 불과하며 이는 사업이 확장되는 동안 소각할 현금이 많다는 의미입니다.
경영진은 2023년까지 시장 규모를 870억 달러로 설정하고 미래 성장을 위한 충분한 여지를 남겨두었습니다. 효과적인 고객 참여를 우선시하는 기업들이 늘어날 것이고 트윌리오 플랫폼을 활용한다면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막대한 기회를 활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에 트윌리오는 장기적으로 유망한 기업이라고 판단됩니다.
3. Pinterest (PINS)
마지막은 핀터레스트입니다. 페이팔의 인수소식과 함께 잠깐 반짝하였으나 다시 주가는 하염없이 떨어져있는 상태입니다. 2021년은 백신 접종율이 증가하고 미국의 전국적인 정상화로 인해서 코로나 수혜주들은 큰 하락을 맞았고 핀터네스트는 특히 큰 하락을 맞이하였습니다. 지난 2분기동안 핀터레스트는 월간 활성 사용자 (MAU)의 연속 감소를 겪었고 투자자들은 성장이 끝난 주식을 완전히 외면해 버렸습니다.
하지만 2분기 연속 MAU 감소에도 불구하고 핀터레스트는 사용자 기반에서 수익을 창출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3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MAU 성장률이 1% 미만이었지만 전세계적으로 사용자당 평균 수익은 37% 및 81% 증가한 것이 이를 증명합니다. 이것은 핀터레스트의 강력한 광고 가격 책정력에서 기인하였고 광고주들은 핀터레스트의 4억 4400만 사용자들에게 상품을 광고하는데 핀터레스트에게 기꺼이 높은 요금을 지불할 용의가 있을 것입니다.
핀터레스트는 사용자가 관심을 가지는 것, 장소, 및 서비스를 공요하는 서비스이므로 사용자와 판매자를 연결하는 중개역할을 하기 쉽습니다. 이는 핀터레스트만이 가지고 있는 강점이며 다른 어떤 플랫폼도 핀터레스트와 같이 잠재 고객을 효과적으로 타겟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핀터레스트는 수익성이 높으며 ARPU(Average Revenue Per User)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인내심 있는 투자자들이라면 엄청나게 하락한 핀터레스트에 관심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 생각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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